오늘 수도권 일부지역에서 아침기온이 영하로 내려가는걸 보니 이젠 가을의 끝자락이 아니라 겨울의 문턱을 넘어선것 같습니다.
유난히도 빨리 찾아온 겨울이라는 느낌이 드는데요. 이런 추운 날씨가 찾아오면 몸의 활동성이 줄어들며 따라서 몸 컨디션이
안좋아진다는 느낌 많이들 드시죠. 그래서 오늘은 겨울철 건강관리 대표적 5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첫 번째, 물을 충분히 마셔요.
상대적으로 여름철 보다 겨울철에 물을 적게 드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. 오히려 겨울철에 더 건조해서 잘 챙겨서 드셔야 합니다.
물을 충분히 드시지 않으시면 변비나 소화불량과 같은 위장 장애가 발생하게 되고, 소중한 피부도 건조해집니다.
그렇기 때문에 갈증을 느끼지 않으시더라도 적당량의 물을 자주 마시는 게 좋습니다.
두 번째, 환기시키세요.
오늘같이 추운 날씨엔 창문 열기가 쉽지 않습니다. 그렇지만 계속해서 환기 없이 난방만 계속해서 돌리게 되면,
공기는 점점 탁해지게 됩니다. 미세먼지나 바이러스, 세균도 증가할 수밖에 없습니다.
잠깐만이라도 환기시켜서 신선한 공기가 들어올 수 있게 해주는게 좋습니다.
세 번째, 손을 씻으세요.
요즘 유행하는 독감과 같은 바이러스는 대부분 손에 묻은 바이러스가 코나 입의 점막을 통해서 감염됩니다.
결국 지저분한 손이 감기 같은 질병을 전염시키는 매개체입니다
겨울철뿐만 아니라 손은 항상 깨끗하게 씻는 게 건강에 좋습니다.
네 번째, 몸을 따뜻하게 입으세요.
추우니까 당연히 따뜻하게 실내 온도도 높이게 되고 옷도 따뜻하게 입고 다니실 겁니다.
두꺼운 옷 하나보다는 얇은 옷 여러 겹 입는 게 체온을 유지하는 데 더 효율적입니다.
다섯 번째, 적당한 운동을 하세요.
춥다고 집에만 있으면 햇볕의 조사량이 떨어져서 겨울철 우울증에 걸리기도 합니다.
적당한 운동은 기분전환에도 큰 도움이 되고, 면역력도 기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.
이상 겨울철 건강관리 5가지 방법이었습니다. 비교적 쉬운 팁들이니 실천하셔서 건강한 겨울 나세요~^^